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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OLED TV 국내 상륙…LG디스플레이 ‘미소’

  • 작성자월드비젼
  • 작성일2018-05-04 09:49:48
  • 조회수39

[2018-05-04] 필립스OLEDTV 국내상륙…LG디스플레이‘미소’

 

필립스가국내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선보인다.외산업체 가운데서는 지난해 12월 뱅앤올룹슨에이어 두 번째이며 국내에 보다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선보이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이들제품이 모두 LG디스플레이패널을 사용하는데다가 필립스의경우 대만 TPV로부터제품을 공급받는데,공사가한창인 중국 광저우에OLED공장이완공될 경우 보다 원활한 공급망관리(SCM)가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4일업계에 따르면 필립스는OLEDTV를조만간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화면크기는55인치,65인치두 종류이며 LG디스플레이OLED패널을활용한다.이로써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OLED TV는 LG전자,뱅앤울룹슨,필립스로늘어나게 됐다.

 

지난해LG디스플레이가공급한 OLED패널은170만대.애초계획은 180만대에다소 못미쳤으나하반기 들어 가속도를 붙여 반등에 성공했다. 여기에는소니,파나소닉,필립스,콩카,스카이워스,창홍등에서 조금씩 주문량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해계획은 280만대다.내부적으로조심스럽게 300만대까지내다보고 있을 정도로 물량 확대에 적극적이다. 

 

수율이나생산 경험도 충분하다는 계산. 문제는평균판매단가(ASP)압박이다.세트업체가 수익성을 이유로 판가 하락을 요구할 경우 손익분기점(BEP)맞추기가쉽지 않다.규모의경제를 통한 시장 확대가 필수적이다.

 

 

원문보기-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8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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